본문 바로가기
DAILY

알톤 자전거 R7 청소 & 자전거 바람 넣는 방법

by 딱이에요 2015. 7. 23.

지난 주말에는 겨울에 묵혀 있던 알톤 자전거 R7을 청소해 주었습니다.

날씨도 좋아지고 해서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날씨여서 더 이상 창고에 가둬두기가 미안하더군요~

한 동안 신경을 못써줬더니 먼지가 엄청 쌓였네요;;

 

처음에는 간단히 물걸레로 슥슥 닦아내면 되겠지....했으나;;

묵은 때는 역시 묵은 때 답다는... 약품의 힘이 필요해 꺼내든 제 자동차 K3용 세정제를 꺼내들어요

 

불스원 다용도 크리너를 자전거에 뿌려주고 조금 때를 벗져내고 닦아내려 했으나..

때가 너무 오래되었나요.. 얼룩만 남고 끈적끈적 해지는 바람에

뿌리고 바로바로 닦는 방법으로 전환했어요

 

자전거 바디도 크리너를 칙칙 뿌려주고 스윽스윽

여유와 인내를 가지고 닦아 주었습니당

 

장장 삼십분간의 사투 끝에 알톤 R7의 청소가 끝났습니다!

기어도 잘 보이고, 엠블럼도 이제 어느정도 원형을 보이기 시작해 주네요 ㅎㅎ

청소를 다 끝내고 나니!

역시나 타이어에 바람이 빠져버렸습니다;;

저는 휴대용 펌프가 있어서 간단하게 집에서 하는데요

제 자전거는 바람 넣는 입구가 조금 달라서, 연결 해주는 젠더가 따로 있어요

 

자전거에 바람을 넣을 때는

타이어 바람 구멍 입구 부분을 밑으로 하시는 게 편해요

고무 파킹을 일단 벗겨 낸 후, 벗겨낸 고무는 잘 보관합니다.

 

고무를 벗겨내면 쇠덩이가 보이는데

끝에 부분을 살살 돌려서 바람 구멍을 열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바람 구멍이 열리지 않아 바람이 들어 가지 않아요

 

구멍을 열었다면 아까 보여드린 젠더를 위에 끼우시면 되요

구멍을 잘 맞추고 슬슬슬 돌리시면 되구요, 여기에 펌프를 물려 바람을 넣어주면 되요

구멍을 잘 맞추지 않으면 다 세어나오구 힘만 빼니 잘 조준 하시구요~

 

드디어 라이딩 맞이 R7 준비가 모두 끝났어요

이제 슬슬 퇴근 후에 라이딩을 즐겨야 겠어요

묵혀 있는 자전거가 있는 분들도 어서 꺼내서 시원한 바람을 쐬면서

한강도 가고 시원한 맥주도 한 모금 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댓글